|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3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파트공동체-농촌마을공동체의 좋은 상생 모델 마련 기대”
등록날짜 [ 2020년11월17일 16시35분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14일 오성면 창내리에 위치한 ‘로컬푸드체험장 곳’의 보리밭에서 도시마을 아파트공동체 주민과 농촌마을공동체 주민들이 만나는 이음마당 행사를 가졌다.
2020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계획된 이번 행사는 마을의 따뜻한 정서를 그리워하고 소비력을 갖춘 아파트공동체 주민과 따뜻한 고향의 모습을 간직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촌마을공동체를 연결하는 지역 선순환시스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새싹보리밭 희망음악회와 농촌마을공동체가 준비한 보리밟기 및 로컬푸드 체험, 쌀을 닮다 사진 전시회 등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시장과 홍선의 평택시의회의장, 유의동 국회의원, 김영해 도의원, 아파트공동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2019년 평택시 사회조사 자료에 따르면 도심권 경제활동을 바탕으로 한 소비력을 갖춘 아파트공동체는 시 인구 중 53%인 28만여 명에 달한다. 이에 시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마을의 따뜻한 정서를 그리워하는 아파트공동체와 농촌마을공동체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마을공동체의 범위를 확장함은 물론 농가소득에도 기여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정한용 소사벌호반베르디움 입주자대표회장은 “아파트공동체와 농촌마을공동체가 함께 모여 보리새싹을 밟으며 희망을 얘기하는 자리여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도시생활에 지친 아파트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는 농촌마을공동체와의 좋은 상생모델이 만들어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이웃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어느 때보다 값지고 소중하다는 것을 실감한다”면서 “도심 속 아파트공동체 주민들이 아름답고 정감 넘치는 이곳에서 힘을 얻고 새 희망을 안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민수 기자
올려 0 내려 0
송민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상돈 의왕시장,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시승 및 시설점검 (2020-11-18 19:45:42)
수원시, 18~20일‘2020년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개최 (2020-11-17 16:34:14)
군포시의회 김귀근 의원, 경기...
수원시의회 황경희 의원, 청년...
경기도교육청, 다음 달 1일~4일...
정선군, 2021년 미리보는 정선...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장, 초막...
수원시의회 한원찬 의원, ‘모...
권재형 道의원, 발곡초 통학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