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3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25일 16시42분 ]
 국내 최대 규모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에 따라 10월 17일(토)부터 ‘팬텀싱어’ 공연행사를 시작으로 전시장 운영을 재개하였다. 보건당국과 지자체, 주최자와의 공조를 통하여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마련하여 운영한 결과 우수 방역 사례로도 선정된 킨텍스는 보다 철저하고 치밀한 방역시스템 가동을 통하여 안전한 전시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10월에는 ‘코베베이비페어’, ‘건설안전박람회’, ‘K-방역엑스포’, ‘로보월드’ 등 15개 이상의 주요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속에서 각종 행사들을 치러낸 킨텍스는 정부 지침에 따라 4m2당 1명으로 관람객 입장을 제한하여 관람객 간 거리두기를 한층 강화화고, 철저한 출입자 정보와 관람객 편의를 위하여 킨텍스 080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새로 도입하여 운영한다.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고양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한 시스템으로 개인정보침해와 정보취약계층의 디지털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다. 참관객이 지정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발신기록이 서버에 저장되고 정보는 4주 후 자동 삭제가 된다. 킨텍스는 기존 QR코드 등록시스템과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병행 사용하여, 정확한 출입기록과 함께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보다 안전한 전시장을 만들기 위하여 철저한 방역관리 시스템을 가동한다. 4단계 출입통제로 QR코드와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출입자 정보관리, 마스크 및 비닐장갑 착용의 의무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관람객 거리 유지선 부착 및 4m2당 1명으로 관람객 입장제한, 전시장 내외부 소독방역, 100% 외부공기 유입 공조 시행 등의 조치를 통해 코로나19의 재 확산과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모든 출입구에는 안면인식 체온계가 설치되어 관람객의 체온을 측정하며, 소독매트와 손소독제 설치로 출입자의 소독을 강화하고, 마스크와 비닐장갑 착용을 의무화 한다. 마스크 착용이 불가한 36개월 미만의 영아는 전시홀 입장을 금지한다.
송민수 기자
올려 0 내려 0
송민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 고림지구 3차 ‘양우내안애 더 센트럴’ 627가구 이달 분양 (2020-11-08 15:24:46)
수원 영통 브랜드타운에서 만나는 캐슬 프리미엄 롯데건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251가구 10월 분양 (2020-10-14 17:33:55)
군포시의회 김귀근 의원, 경기...
수원시의회 황경희 의원, 청년...
경기도교육청, 다음 달 1일~4일...
정선군, 2021년 미리보는 정선...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장, 초막...
수원시의회 한원찬 의원, ‘모...
권재형 道의원, 발곡초 통학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