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27일 14시47분 ]


군포시의회(대표 성복임) 의원연구단체가 장애예술인과 발달장애의 이해를 위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지난 25일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신금자, 연구의원 장경민, 이우천, 홍경호)은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1차 강의를 가지며 아카데미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사업 연구모임 아카데미’는 발달장애를 이해하고 장애예술인에 대한 지원 필요성을 인지하여 다방면의 지원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한 연구모임 활동의 일환이다.
25일 개최된 1강 김월식 작가(다사리문화기획학교 교장, 무늬만 커뮤니티 디렉터)의‘장애예술이란? 총체적 난 극 : 렛잇비’에서는 색다른 표현을 시도하는 장애예술인을 문화다양성의 측면에서 인정해줘야 한다고 강조하며 장애예술에 대한 총체적인 강의를 펼쳤다.
신금자 대표의원은“이번 아카데미는 발달장애에 대한 편견을 무너뜨리고 장애예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이끌어줄 것”이라며“우리 연구모임 활동의 바탕이 될 교육이라고 생각며, 원격 어플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흔치 않은 교육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 5강으로 계획된 아카데미는 이후 2강 서찬석 작가의 ‘예술 현장의 이해’, 3강 최선영 대표(창작그룹 비기자)의 ‘스튜디오 그리고 무엇이 필요한가’, 4강 이하나 대표(문화공동체 하응)의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평생학습’, 5강 조경숙 이사(사단법인 로아트)의 ‘대야미 스튜디오’가 비대면 ZOOM 어플을 활용하여 10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여방법은 군포시의회 홈페이지 팝업창을 참고하면 된다.
송민수 기자
 

올려 0 내려 0
송민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의회, 연일 추석맞이 격려 방문 나서 (2020-09-27 15:54:10)
김경일 도의원,‘노선버스 운영개선지원금 평가단 구성·운영 조례안’입법예고 (2020-09-22 18:08:44)
평택시, 6년 연속 '지방자치경...
정선군의회, 제268회 임시회 개...
정선군, 주거복지 실현 “사북 ...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오리지...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활...
의왕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
경기도 농기원, 농업인 안전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