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지역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14일 14시58분 ]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은 14일 상황실에서 개최된 주간정책회의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하남시가 가야될 방향에 대해 부서 간 공감형성 및 협업을 강조했다.
김 시장은 주제발표 서두에서 “‘숲과 나무를 동시에 봐야한다’며 소속된 부서의 일도 중요하지만 타 부서의 일도 같이 공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스카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수상소감인 ‘가장 한국적인 것을 만들었더니 세계를 매료시켰다’라는 인터뷰를 인용하며 "하남시 역시 강남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하남다움’으로 가는 것이 맞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남다움’으로 가기 위해 하남시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잘 알고 그 위험요소에 대해 어떻게 최소화 할지에 대한 공감대가 필요하다며 시가 직면한 변수, 위협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지에 대해서 인식을 같이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하남다움을 찾기 위해서는 ▲3가지 잠재력(좋은입지, 인구유입, 역사문화벨트) ▲3가지 위협(베드타운, 신도시·원도시 양극화, 도시정체성) ▲3가지 변수(코로나19, 폐촉법, 재정현황) ▲3가지 기회요인(5철·5고·5광, 도시재생, 개발사업)에 대해 도광양회(韜光養晦, 빛을 감추고 힘을 기른다) 유소작위(有所作爲, 적극적 개입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다,
중국 덩사오핑의 외교경제 전략)의 정신으로 힘을 비축하고 내실을 다지며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위험요인을 최소화하면서 변수를 대응해야 할 때라고 설명했다.
이제 각 부서에서 ‘하남다움’을 생각하고 직면한 3·3·3·3에 대해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보고, 공감과 협업의 정신으로 열심히 정진해 주길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김 시장은 하남시 주요사업으로 ▲GTX-D 추진, 지하철 5호선 개통, 3·9호선, 위례신사선 등 교통망 확충 ▲신도시·원도심의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본격화 ▲교산지구, 캠프콜번, H2현안 개발사업 등의 기회요인을 발판삼아 40만 자족도시를 완성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청주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청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주시,‘양주역 환승센터’건립 스타트 (2020-02-16 13:08:57)
오산시‘스마트시티 챌린지’참여 기업·대학교 모집 (2020-02-14 14:57:45)
이천시, 이천사랑지역화폐 3월...
평택시, ‘폐차장에 들어간 차...
성남시, 상반기 자전거 정비소 ...
여주시, ‘지역주도형 여주 청...
용인시, 반도체 장비업체 램리...
안성시, 세입세출외현금 가상계...
안산시, 대학생 등록금 반값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