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0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지역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북교류 아이디어 발굴 및 부서간 협력체계 구축
등록날짜 [ 2020년02월14일 14시35분 ]


파주시는 지난 13일 최종환 파주시장, 파주시 공무원 남북교류 연구동아리(이하 동아리)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남북교류 연구동아리‘를 발족했다.
남북교류 연구동아리는 남북교류를 연구하고 학습하는 과정을 조직문화로 정착시켜 개인 및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남북협력사업을 증진시키기 위해 시 공무원들의 자발적 지원으로 결성한 학습조직이다.
시는 지속적인 동아리 운영을 통해 다양한 남북교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부서 간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시정비전인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세부실행 사업계획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는 ▲동아리 발대식 ▲파주시장 격려사 ▲남북교류 전문가 특별강연 ▲동아리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정창현 평화경제연구소장을 초청해 ‘최근 한반도 정세와 지자체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해 한반도 정세의 변화과정과 남북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지자체 남북교류협력사업의 방향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 동아리 발대식의 의미를 더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고 남북관계 경색기조도 당분간 지속되리라 예상되지만 남북관계 회복 대비 내부 역량강화에 주력할 것”이라며 “남북교류 연구동아리 운영을 통해 한반도 정세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고 예측해 실현가능한 지자체 남북교류 방안을 마련하는 등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남북교류 연구동아리는 28명의 문화, 예술, 보건, 농업 등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로 구성됐으며 분야별 연구, 남북 전문가 초청교육, 현장견학 등을 통해 파주시 공무원의 남북교류 업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영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정영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해충방제용 천적 자체 생산기술 농가 보급 (2020-02-14 14:36:57)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2020-02-14 14:29:39)
추석에도 수도권 방역 고삐...
“도민 곁에서 함께 하고 지원...
道, 남·북한강 수상레저 안전...
수원 군공항 이전 활로책, ‘...
중구, 서예로 백범 김구의 정신...
서구, 감염병 대응 최적화된 맞...
계양구, 인천시 군·구 최초 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