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심까지 버리지는 마세요
등록날짜 [ 2020년01월16일 18시18분 ]
이천시가 시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속에서 명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실시한다.
설 연휴에는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인구이동이 있고 일반쓰레기나, 재활용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대형폐기물 등 각종 쓰레기가 다량 발생하므로 단속공백이 발생할 경우 쓰레기 불법투기가 급증할 우려가 있다.
시는 명절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쓰레기 불법투기, 종량제봉투 미사용을 중점 단속하고 차량에서 껌, 담배꽁초, 각종 쓰레기를 투기하는 행위는 물론 불법소각행위까지 단속해 불법을 근절할 계획이며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아울러 국내 법제도를 알지 못하는 외국인들에게 특별히 제작한 홍보전단을 활용해 쓰레기 배출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명절에 단속공백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쓰레기를 불법투기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면서 “하지만 양심까지 버린 행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이 따르게 된다”고 말하는 한편 “모든 시민이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준수할 때까지 이천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청주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청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초강력 규제폭탄 매만지는 文정부…집값 꺾기 이번엔 통할까 (2020-01-17 10:00:37)
포천시, 2020년 설 맞이 나눔 행사“나누는 정, 따뜻한 정”개최 (2020-01-16 18:09:42)
광주시 퇴촌면, 사랑 가득 행복...
백군기 용인시장, 설 앞두고 중...
2020 여주세종문화재단 문화예...
곽상욱 오산시장 오색시장 찾아...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
용인시 올해 중소기업 300여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