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임원진, 올해 주요 추진 사업 및 발전 방안 논의
등록날짜 [ 2020년01월16일 18시03분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의정부시장 안병용)는 14일 안산시에 위치한 그린영농조합에서 임원진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회에는 안병용 회장을 비롯해 윤화섭 안산시장(부회장), 김광철 연천군수(부회장), 최용덕 동두천시장(사무처장), 김종천 과천시장(감사), 김상호 하남시장(대변인)이 참석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의 초청으로 성사된 이번 신년회는 올해 협의회에서 추진할 주요 사업인 ‘경기도 목민심서 제작 사업’‘(경기도-협의회) 해외 교류 사업’‘2020년 시·군 협의회 담당자 워크숍’‘협의회 사무국 이전 사업』총 네 개 사업에 대한 협의회 사무국의 추진 상황 및 향후 일정에 대한 보고를 듣고 이에 관해 임원진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임원진은 한 목소리로 네 가지 사업 모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사업 마무리까지 더욱 만전을 기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협의회 사무국에 당부했다.
이에 따라 안병용 회장이 협의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경기도 목민심서 제작 사업’‘(경기도-협의회) 해외 교류 사업’은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목민심서 제작 사업’은 민선 1기부터 ~ 6기까지 경기도 전직 시장·군수들의 시·군정 경험 중 현직 시장·군수, 공무원을 비롯한 도민들과 나눌만 한 귀감이 될 내용을 책으로 엮어 전수하고자하는 사업이고‘(경기도-협의회) 해외 교류 사업’은 동아시아의 맹주이자 세계 초강대국인 중국과의 경제, 산업, 학술 교류 등을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이 공동으로 추진해 중앙정부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외교 분야에 지방정부 차원의 협력 모델을 제시 하게 될 사업이다. 
윤용선 기자
올려 0 내려 0
윤용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남 이성산성은 백제 도읍이었던 한성이었다” (2020-01-16 18:04:44)
남동구 일자리센터, 지난해 취업실적 9000여명 넘겨 (2020-01-16 17:58:38)
광주시 퇴촌면, 사랑 가득 행복...
백군기 용인시장, 설 앞두고 중...
2020 여주세종문화재단 문화예...
곽상욱 오산시장 오색시장 찾아...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
용인시 올해 중소기업 300여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