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꿈세지역아동센터에 김치, 위문금에 이어 쌀 기증 중재
등록날짜 [ 2020년01월14일 14시40분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더불어민주당, 안양5) 위원장이 13일 안양지역 아동을 위한 돌봄 기관인 꿈세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현숙)를 방문해 봉사활동과 더불어 쌀 기증 행사를 함께했다.
꿈세지역아동센터는 안양 호계시장 주변 다세대 주택들이 밀집해 있는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의 특성상 기초수급대상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교육적 지원을 위해 설립된 아동복지시설이다. 현재 꿈세지역아동센터에서는 온라인 영어교육과 오프라인 학과공부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가정 학생들이 교육적, 문화적으로 소외당하지 않도록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사회성과 창의력을 신장시키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지역사회교육에 관심을 가져온 조광희 위원장은 센터가 아이들 급식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김치와 쌀임을 전해 듣고는 작년 12월 경기도의회가 주관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김장김치 15박스를 센터에 기증한 데 이어, 12월 27일에는 위문금을 전달하였으며, 쌀을 후원하겠다는 (사)한국사회적일자리개발원을 센터와 연결하여 이날 쌀 30포대(10㎏)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기남석 (사)한국사회적일자리개발원 부원장은 “조광희 위원장을 통해 훌륭한 곳을 추천받고, 미래세대인 아이들을 위해 무언가를 해줄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센터를 통한 지역아동 돌봄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등을 고민하도록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조광희 위원장은 “지역아동을 위해 늘 헌신하시는 센터장님을 뵈면 늘 존경하는 마음이 앞선다”고 말하고, “센터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후원 속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꿈의 희망을 찾아주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현상 기자
올려 0 내려 0
장현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 86% “한국사회 갑질 심각하다” (2020-01-14 14:40:59)
성남산업진흥원,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20-01-14 14:39:35)
광주시 퇴촌면, 사랑 가득 행복...
백군기 용인시장, 설 앞두고 중...
2020 여주세종문화재단 문화예...
곽상욱 오산시장 오색시장 찾아...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
용인시 올해 중소기업 300여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