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공2부제 실시, 살수차 확대 운영으로 도로 청소 강화
등록날짜 [ 2019년12월03일 18시07분 ]
광명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에 미세먼지 배출 저감과 시민 건강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평상시보다 강화된 저감 조치를 시행하는 것으로 광명시도 동참해 미세먼지 줄이기에 적극 나섰다.
시는 2일부터 공공2부제를 실시하고 있다. 시청 및 공공기관 근무자 차량을 대상으로 홀수 날에는 차량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차량이 짝수 날에는 끝자리가 짝수인 차량이 운행 가능하며, 토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전일 적용된다. 단, 친환경차, 장애인차, 영유아·임산부동승차량, 경차, 민원인 차량 등은 제외된다.
광명시는 이보다 앞서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난 11월 광명시민운동장, 광명시민체육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5대 설치했으며, 내년에는 3대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계절관리 감시단을 운영해 관내 대기배출사업장·공사장의 배출행위를 상시 감시하고, 살수차 운영 확대 등 도로청소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지도·점검을 집중 실시하고, 저소득층에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하여 시민건강 보호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업무용 승용차 44대를 2027년까지 친환경 차량으로 전면 교체 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시청 및 산하 공공기관 소속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공공2부제를 지키고,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년 3월까지 실시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파주시, 여성안심 무인택배보관함 4개소 서비스 (2019-12-03 18:09:23)
김포시 민원콜센터 개소 1주년 맞아 (2019-12-03 18:05:25)
수원시 올림픽공원 새로운 이름...
화성시, 봉담읍 세곡리 불법적...
오산시, 찾아가는 청소년 근로 ...
수원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
성남시, 갈보리교회와 부설주차...
광주시, ‘불우이웃돕기 도자 ...
여주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