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저소득 가정 아동 초등학교 입학하면 교육급여부터 신청하세요 저소득층 초·중·고교생에게 부교재비와 학용품비 등 지원
등록날짜 [ 2019년12월03일 17시56분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가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교육급여 신청 안내문을 일괄 배포하는 등 교육급여 신청 독려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맞춤형 급여의 일종인 교육급여는 내년도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의 저소득층 가정(4인 가구 기준 월 237만4천587원)의 초·중·고 학생에게 부교재비 및 학용품비를 지원하는 기초생활보장제도다.
시는 지난달 29일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내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급여 신청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저소득 가정의 빠짐없는 신청을 위해 독려하고 있다.
교육급여 신청 대상 가정은 내년부터 연간 초등학생 20만6천원, 중학생 29만5천원, 고등학생 42만2천200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교과서와 입학금 및 수업료는 납부 감면 처리된다.
교육급여는 ‘저소득층 교육비 지원 사업’과 성격은 비슷하지만, 방과 후 학교 수강권, 급식비, 교육정보화 등에 대해 시·도교육청별로 지원기준과 금액이 다른 교육비 지원 사업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교육급여는 차상위계층 지원의 일종으로, 부교재비 및 학용품비 외에 각종 감면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이동전화 기본요금 및 통화요금, 정부양곡 할인, 문화누리카드 발급 등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저소득층 교육비 지원’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저소득 취학아동에 대한 빠짐없는 신청을 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학통지서 발송 시 교육급여 신청 안내문을 함께 발송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급여 신청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 본인인증 후 온라인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 상담센터(129) 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및 학교, 교육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양주 시장, 읍면동 직원들과 특별한 소통 (2019-12-08 18:08:03)
2019 의정부시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2019-11-28 17:55:48)
수원시 올림픽공원 새로운 이름...
화성시, 봉담읍 세곡리 불법적...
오산시, 찾아가는 청소년 근로 ...
수원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
성남시, 갈보리교회와 부설주차...
광주시, ‘불우이웃돕기 도자 ...
여주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