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17일 11시48분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조광주(더불어민주당, 성남3) 위원장은 15일(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전문위원실에서 『경기도내 가구의 실내 미세먼지 정화를 위한 스마트에코 기술 적용방안 연구』정책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김중식 의원(더민주, 용인7), 심민자 의원(더민주, 김포1), 김장일 의원(더민주, 비례), 김종배 의원(더민주, 시흥3), 김지나 의원(바른미래, 비례), 송영만 의원(더민주, 오산1), 오지혜 의원(더민주, 비례), 윤용수 의원(더민주, 남양주3), 이영주 의원(더민주, 양평1) 등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의원을 비롯하여, 김상철 도 미세먼지관리팀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박재연 연구기획실장, 연구수행기관인 국민대학교의 조만수 교수와 연구진이 참석하였다. 
연구진은 기술적 정화방식은 미세먼지 등 입자상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데 월등하고, 자연적 정화방식은 가스상 오염물질 제거 효율 및 구입·유지비용, 친환경성, 확장성(성장성), 정서적 효과 등에서 효율적이므로 실내공기 정화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술적 정화와 자연적 정화가 결합된 스마트에코 실내공기 정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본 연구는 습식 정화방식의 기능적 측면에 기초하여 기존 수경재배 시스템과 기술적 정화 방식을 결합한 기둥형·파이프형·벽면 부착형 수경재배 시스템에 실내 및 실외 공기 비교를 통한 환기 유도, 공기청정기 제어 유도, 수경재배 시스템 제어 등을 가능케 하는 복합 제어 어플리케이션 기능의 결합을 제안하였다. 
이는 거주 형태 및 거주 면적 등을 감안하여 실내 온도와 습도, 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농도를 예측하고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에는 외부에서 제공하는 실외의 실시간 기상상황 및 공기오염 측정 데이터를 비교한 후 최적 실내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어플리케이션 알림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장현상 기자
올려 0 내려 0
장현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의회 상생발전특위, 수원시 음식물자원화 시설 현장 방문 (2019-10-17 11:49:28)
도로교통공단 보유한 운전면허 시험용 차량! 75%는 사용기간 초과되어 운행 중!! (2019-10-17 11:48:23)
수원 무궁화원,‘나라꽃 무궁화...
용인 기흥구보건소, 난임 극복 ...
성남시, 12세 이하 의료비 100...
고양시, 전사(戰史)와 문화유산...
고양시, 전사(戰史)와 문화유산...
파주시 중앙도서관 디지털기록...
파주시 중앙도서관 디지털기록...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