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13일 15시51분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10월10일(목), 10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가족 구성원의 정신적 질환으로 인한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정서적인 지지가 필요한 3가구를 선정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대상자들의 안부확인과 말벗서비스, 생신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지역 내 케이크전문점의 케익 후원과, 행복센터에서 마련한 생신선물(파스), 그리고 직원들의 축하노래를 전달해 보다 풍성한 생일축하 자리가 마련됐다. 
생신을 맞으신 광적면의 김OO님(68세/ 여)은 독거노인가구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으로 “ 가족들 아무도 신경써주지 않는 생일을 이렇게 챙겨줘서 너무나 감사하다. 외롭고 힘들었는데 축하를 받으니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면의 신OO님(62세/ 여)님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한 삶의 무력감과 우울함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으로 “정말 얼마 만에 해보는 생일파티인지 마음이 울컥한다. 이렇게 생일을 챙겨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뜻 깊은 하루가 될 것 같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케익을 후원에 준 업체 대표는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생일을 맞아 따뜻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계속 해나가고 싶다”며 후원 참여를 약속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장은 “지역사회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는 않는지 지속적으로 살필 것이고, 앞으로도 우리의 이웃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생일지원행사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031-844-1129)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월1회 생일잔치를 실시함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 사례관리 대상가구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윤용선 기자
올려 0 내려 0
윤용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랑의 쌀’ 나눔으로 우리 이웃돕기 실천 (2019-10-15 17:27:36)
하남시 자원봉사자들… ‘미탁’ 복구 삼척시로 (2019-10-13 15:51:21)
용인시, SK하이닉스 산업단지 ...
불법 고금리 사채업자 일당 무...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규창 의원, 2019 경기평택항...
이종인 의원, 2019년 제35회 도...
하남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개...
안혜영 부의장, 2019대한민국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