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익금 등 4000만원 난치성 환아 위해 기부
등록날짜 [ 2019년09월29일 17시53분 ]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서울 경마공원에서 지난 28일(토) 저녁 8시에 개최한 ‘경마공원 콘써-트’가 5천여 명의 관객을 운집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경주로 대형 스크린에 경마 경주가 아닌 공연이 중계되고, 경마 관람대가 공연 객석으로 변한 이색적인 광경이 펼쳐졌다. 
최근 뉴트로 트렌드에 기반하여 김건모, 인순이, 터보, 린, 노브레인이 추억의 멜로디를 선사했다.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 인순이의 ‘밤이면 밤마다’, 터보의 ‘검은 고양이’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히트곡이 서울 경마공원에 울려 퍼졌다.  
특히 ‘경마공원 콘써-트’는 재미(Fun)와 기부(Donatio n)를 결합한 ‘퍼네이션(Funation)’ 콘셉트로 의미를 더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콘서트의 티켓 판매 수익금에 한국마사회 지원금을 더해 총 4천만 원을 난치성 환아 치료를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지난 27일(금) 삼성서울병원과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과 삼성서울병원 권오정 원장, 수혜 환아의 가족 등이 참석했다. 
삼성서울병원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각 2천만 원씩 기부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6월에도 콘서트를 개최하고 수익금 등으로 4천만 원을 기부금으로 조성하여 난치성 소아 환아들의 치료를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지난 기부금으로 동맥관개존증을 앓고 있는 쌍둥이 자매가 심장 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후속 치료 중이며, 이번 지원 환아 중에는 희귀질환 신경섬유종증으로 10여 년간 장기간 고액의 치료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 선정되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희귀 난치성 질환은 어린 아이들이 감당하기 더욱 힘든 일일 것”이라며, “아이들을 응원하고자, 지난 6월 경마공원 콘서트에 이어 또 다시 기부하게 되었다. 초원을 달리는 말처럼 씩씩하게 자라나길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청주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청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리시 동구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빨래방 운영 (2019-10-01 16:58:48)
양주시 고암동 햇빛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웃사랑 실천 (2019-09-29 17:53:05)
안산시, 찾아가는 문해교실 ‘...
2019 의왕시 장애인 한마음 체...
군포의 숨겨진 보물, 전각예술...
안양시, 임산부의 날 기념‘천...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지...
수원시, 주민이 직접 모기 방제...
안성시, 제14회 혜산 박두진 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