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22일 17시19분 ]
  성남문화재단이 성남큐브미술관의 대표적 지역 주제 기획전인 ‘2019 성남의 얼굴전’을 선보인다. 
오는12월22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하는 성남의 얼굴전은 성남큐브미술관의 대표적인 지역 주제 기획으로 역사와 문화, 예술, 생태, 환경 등 다각적인 도시 지형을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에 관한 연구와 발굴을 통해 지역의 미술 지형을 살펴보는 자리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2019 성남의 얼굴전’은 ‘집’이란 주제로 성남을 그린다. 
 남에 살거나 살았던 작가들의 경험과 기억, 생각을 소환해 집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각자가 느끼는 집은 어떤 모습인지 등을 살펴보고자 했다. 
집에 대한 동경과 소망, 아련하고 따뜻한 옛집의 기억, 같은 모습의 집에서의 다른 삶, 도시 개발로 사라지는 집 등 이번 전시에서 ‘집’은 단순히 개인의 거주공간이 아닌, 우리네 삶이 고스란히 담긴 기록물로 담아낸다. 
이번 기획전에는 ▲오래된 나무 판재나 고가구에서 나무 조각으로 작품의 바탕을 만드는 김덕용 작가, ▲솜과 스티로폼을 이용한 설치작업으로 자연을 만드는 노동식 작가, ▲재개발로 사라져가는 도시를 담아낸 이돈순 작가, ▲도시풍경을 픽셀(pixel) 화 한 듯 점, 선, 면으로 보여주는  이상엽 작가, ▲성남에 거주하고 있는 해외 이주 여성들을 담은 이선민 작가, ▲분당구 하얀마을 임대아파트를 배경으로 삶의 모습을 기록한 이효영 작가, ▲집 안팎의 흔한 일상의 소소한 기록을 담아낸 장은의 작가, ▲장소에 대한 기억과 감정, 경험 등을 작업으로 기록한다 최경아 작가 등이 참여한다.
이렇게 작가마다 다른 모습으로 담아낸 다양한 ‘집’을 통해 우리는 누군가에게는 꿈이 되기도 하고 누군가에는 보금자리의 의미이며 또 누군가에는 추억이 되기도 하는 집에 대한 각자의 가치관을 생각해보고 소중한 기억을 떠올리는 시간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청주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청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고향 맛보고 추억을 쌓아요 (2019-09-23 13:17:05)
혜경궁 홍씨의 시선…미디어아트 진찬연 ‘한중록 1795’ (2019-09-22 17:17:24)
안산시, 찾아가는 문해교실 ‘...
2019 의왕시 장애인 한마음 체...
군포의 숨겨진 보물, 전각예술...
안양시, 임산부의 날 기념‘천...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지...
수원시, 주민이 직접 모기 방제...
안성시, 제14회 혜산 박두진 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