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16시43분 ]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LH오산권주거복지지사(지사장 송재문)는 9월 9일 오산 세교동 LH오산권주거복지지사 회의실에서 일자리창출과 사회취약계층의 사회복지 증진 등을 위해 오산새일센터장, LH오산권주거복지지사장, 관내 LH아파트 관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여성구직자의 안정적 일자리창출과 체계적인 지원을 위하여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LH오산권주거복지지사의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여성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임대주택 단지내 취업 취약계층의 찾아가는 1대1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알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준비교육 등을 지원하며,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LH오산권주거복지지사는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 및 정시 퇴근 등 일·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도록 관련 제도를 도입하고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의 국비사업으로 운영중인 직업교육훈련인 공공주택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오산새일센터는 오산 뿐만 아니라 인근 동탄신도시 등 도시개발로 인하여 많은 공동주택사무원 초과수요가 발생하여 2020년 국비사업으로 공동주택사무원 양성과정을 신청하여 선정 시 운영할 계획이다.
백문기 기자
올려 0 내려 0
백문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8일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2019-09-11 16:44:19)
화성시 학생들, 마을 누비며 꿈 키워요! (2019-09-11 16:42:59)
홍남기 올해 반드시 수출반등 ...
文대통령, 丁총리와 첫 오찬 회...
신격호 타계, 韓 재계 거목들 '...
의정부시, 2020년 새해 설계...
고양시 화정1동, 설맞이 사랑의...
포천라이온스클럽 및 경기북부 ...
파주 화재 피해 출판사 돕기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