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시, 풍덕천1·2동·죽전1동·이동읍·(사)위러브유 운동본부·꿈의학교 등
등록날짜 [ 2019년09월08일 17시32분 ]
 용인시는 추석을 앞두고 관내 곳곳에서 소외되기 쉬운 홀로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을 도우려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수지구 풍덕천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홀로어르신 등 36명을 모시고 동천동 수지신협문화센터에서 영화관람을 했다. 
어르신들은 영화 ‘수상한 그녀’를 관람하고 저녁식사를 하며 모처럼 이웃과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위원들이 직접 저소득층 30가구에 김, 햄 등의 식료품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불편함은 없는지 살폈다. (사)위러브유 운동본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샴푸, 치약, 햇반 등의 생필품 20박스를 구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청소년 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처인구 이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홀로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60가구에 과일 상자를 전달했다. 
포곡읍에선 초·중·고생들의 창의 융합교육을 위해 운영하는 ‘꿈의 학교’학생들이 저소득 홀로 어르신 10가정에 각종 생필품 꾸러미를 담은 선물을 전달했다. 
어르신께 전달한 선물꾸러미는 학생들이 꿈의 학교에서 만든 도자기 화분으로 ‘식물 심기 바자회’연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기흥구 동백동 새마을부녀회는 동 주민사랑방에서 송편, 전, 김치 등의 명절 음식을 직접 만들어 홀로어르신, 기초생활수급가정 등 56가구에 전달했다.
앞선 5일 수지구 죽전1동 통장협의회는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한마음 장터를 열어 마련한 수익금 100만2천원을 동에 기탁했다. 
이날 협의회는 통장들이 기부한 잡화, 생활용품 등의 중고물품과 참기름, 커피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시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어려운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며 “이런 따뜻한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청주 기자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와 ‘텀블러 나눠 봄’ (2019-09-08 17:32:30)
이천시, SK하이닉스 기부 4억3000만원 지원 (2019-09-08 17:31:47)
광주도시관리공사 - 경기녹색환...
평택시·평택상공회의소·농협...
경기도, 내년도 생활임금 1만36...
파주시 ‘DMZ 가치와 매력’ 집...
양주시, 청년 상인들 ‘힘찬 ...
하남시평생학습관, 미사리경정...
과천시, 道특별조정교부금 13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