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척 스카이돔·상암 월드컵경기장 등 방문
등록날짜 [ 2019년08월13일 16시59분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Ⅱ(대표 윤원균)는 지난 9일 우수 체육시설 견학을 통해 용인시 체육시설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회원들은 용인시 체육진흥과장, 스포츠마케팅 팀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고척 스카이돔 및 상암 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해 각 시설 관계자로부터 시설 조성 및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물을 둘러봤다.
먼저, 고척 스카이돔에서는 그라운드, 라커룸, 불펜, 관람석 등 시설을 살펴보며 그라운드 관리 노하우 등을 전수받았다.
고척 스카이돔 관계자는 “고척스카이돔은 개장 초기 애매한 전광판의 위치와 길게 늘여 놓은 좌석 등으로 인해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았지만 1루와 3루 측면에 쌍둥이 전광판을 설치했고, 관중석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라며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 노하우와 불편사항을 공유했다.
이어, 상암 월드컵경기장으로 이동해 풋볼 팬타지움(체험형 축구테마 뮤지엄)을 방문해 골키퍼, 프리킥 등 가상 체험(VR) 및 포토존 등 다양한 놀이, 체험, 전시, 교육 시설을 살펴봤고, 경기장의 그라운드를 직접 밟아보며 시설현황 및 사업성과 등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들었다. 
윤원균 대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체육시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고, 이러한 우수 사례를 용인시민체육공원 등 우리시에 맞게 접목시켜 성공적인 벤치마킹이 이뤄진다면 더 나은 용인시 체육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희경 간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벤치마킹을 통해 생활체육시설 관련 개선방안을 시에 제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연구단체 활동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Sports - City 용인Ⅱ’는 윤원균, 안희경, 김상수, 박만섭, 유향금, 윤재영, 이창식, 장정순, 황재욱 의원(9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시 체육시설 관리체계 개선 및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방안을 연구함으로써 100만 용인시의 위상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도 제고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이청주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청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염태영 수원시장, 택시노동자에게 콩국수 배식 (2019-08-13 17:00:21)
수원시의회, ‘역사의 길’ 개장식 참석 (2019-08-13 16:58:34)
한대희시장 “시청 등 공기관·...
수원시 좋은 직업소개소 지정해...
화성시, 화성 3.1운동 100주년 ...
평택시 다문화 청소년들의 성장...
오산시 “정확하게! 가볍게!” ...
용인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
광주시, ‘2019년 제3회 구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