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4일 17시22분 ]
“이천사랑 지역화폐 궁금하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오전 8시. 이천시의 한 산부인과 산후조리원에서 한 공무원이 이천시 지역화폐인 ‘이천사랑 지역화폐’를 열심히 홍보하고 있었다.
출산 후 외출이 불편한 산모들을 위해 별도의 절차 없이 즉석에서 지역화폐 발급을 도와주고, 실제 사용법을 보여주면서 지역화폐를 홍보하고 있는 것.
이천사랑 지역화폐를 시민들에게 좀 더 친근감 있게 알리기 위한 이천시만의 찾아가는 홍보 방식이다.
이날 홍보를 위해 아침 일찍 현장에 나온 이천시 지역경제팀 오광현 주무관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들이 직접 체험을 해보는 것이라고 했다.
오 주무관은 “막연한 홍보물만 받아보면 시민분들은 지역화폐에 대해 관심을 안 가지신다. 하지만 직접 방문해서 설명드리고 발급까지 해드리면 다들 생각보다 편리하고 좋다고 적극 이용하겠다”라고 말씀하신다며 “지역경제를 살리는 첨병으로서 역할을 하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오 주무관은 산후조리원 홍보 이전에도 이천 지역 곳곳을 다니며 지역화폐 알림이로서 열정을 보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이천의 남천상가상인회 월례회의에 참석해 지역화폐를 열심히 홍보하고 상인들이 솔선해 지역화폐를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오 주무관은 “지역화폐를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면 아파트반상회, 상인회모임, 각종 동호회 모임 어디든 방문할 수 있다”라며 ‘이천사랑 지역화폐’ 알림이로서의 열정을 내비쳤다.
같은 팀 소속 윤정미 주무관 역시 지역화폐를 알리는 전도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윤 주무관은 관고전통시장, 사기막골도예촌 등을 다니며 홍보를 하고 있다.
이천시 주무관들의 열띤 홍보 덕분인지 지난 4월 발행 후 3개월이 지난 7월 11일 현재 일반 구매 23억4,500여만 원, 정책 구매 7억7,400여만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인구대도시권에 비해 절대 판매 금액은 다소 적지만, 시의 발행 목표액 80억 원 중 일반 구매(40억원) 목표치는 이미 절반을 넘긴 것이다.
시는 이처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찾아가는 홍보’ 전략과 함께 접근성 확대를 위해 농협중앙회뿐만 아니라 이천신협에서도 지역화폐를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장현상 기자
올려 0 내려 0
장현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 백암 양파 농가 돕기 및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2019-07-14 17:22:59)
경기북부 경찰관 음주운전하다 주민신고로 잇달아 적발 (2019-07-14 17:18:10)
안산시, 찾아가는 문해교실 ‘...
2019 의왕시 장애인 한마음 체...
군포의 숨겨진 보물, 전각예술...
안양시, 임산부의 날 기념‘천...
평택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지...
수원시, 주민이 직접 모기 방제...
안성시, 제14회 혜산 박두진 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