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사람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송탄 보건소 건강취약계층 여름나기 도와
등록날짜 [ 2019년07월02일 16시19분 ]
 평택시새마을회(회장 최시영)는 지난달 26일 시청 광장에서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홀몸어르신을 위해 ‘사랑의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담근 열무김치 250통이 평택·송탄보건소에 전달됐으며, 26~27일 이틀에 걸쳐 각 지역 담당 방문간호사들이 대상가구 중 홀몸어르신을 방문하여 여름철 폭염대비 건강체크도 하며 직접 전달했다.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대상은 주로 홀몸어르신, 75세이상 노인부부 등 건강취약 계층이며 주기적으로 방문간호사가 방문하여 건강모니터링, 건강체크, 건강교육 등을 통해 건강상태 유지 및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치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여름철이 되어 안 그래도 입맛이 없어 밥을 잘 못 먹었는데 김치를 가져다 줘서 고맙고 한동안 반찬 걱정 덜 하고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등록된 홀몸어르신 중 거동이 불편해 김치를 직접 담그기 힘든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했다”며, “홀몸 어르신들은 영양관리를 위해 식사를 잘 하시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후원을 통해 더운 여름철을 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지해근 기자
올려 0 내려 0
지해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맛있는 열무김치로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2019-07-04 16:14:30)
파주시 파주읍, ㈜화남인더스트리 지역사회 나눔실천… 나눔릴레이 참여 (2019-07-02 16:18:39)
화성시 치매안심센터 동탄분소...
7월 26~28일, 수원으로 무궁화 ...
군포시, 버스정류장에 시원한 ...
의왕도시공사, 안전교육 사업 ...
평택시, 생애주기별 건강문제 ...
시민개방형 오산고현초 꿈키움...
안성·평택·오산지역 노사정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