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09일 16시04분 ]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서구청장배 장애인바둑대회’를 서구 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이경임) 주최로 지난 6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1회 장애인 바둑대회’는 인천시장애인바둑협회와 서구지회에서 주관하고, 서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바둑동호인은 물론 인천 전 지역의 장애인 바둑동호인 150여명이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띤 경쟁 속에 그동안 연마한 실력을 겨루는 시간이 되었다.
장애인에게 바둑경기는 평소에 소외되기 쉬운 문화체육행사와 달리 바둑판과 바둑돌만 있으면 몰두할 수 있고, 모든 유형의 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은 물론 비장애인과도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좋은 호응과 동호인이 많은 문화체육활동영역이다.
서구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장애인 바둑대회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바둑을 통해서 장애로 인한 시름을 잠시나마 잊고, 바둑을 통해서 장애를 극복하고 성취감을 얻는 하루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올해 첫 대회를 성대히 마무리해서 훌륭한 대회로 성장시켜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대회결과 8개 부문의 승자가 가려졌으며, 각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주어졌다. 
최대승 기자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2019-06-09 16:04:43)
송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봉사 (2019-06-09 16:03:52)
수원 권선구 A아파트 환기 구조...
파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신...
메르세데스-벤츠, 350억 투입해...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
김원기 부의장 “생활기술학교 ...
안혜영 부의장, 제14회 전국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