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뉴브강에서 유람선 충돌 사고 거센 물살·강풍… 구조 작업 난항
등록날짜 [ 2019년05월30일 18시00분 ]

  29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유람선이 침몰해 한국인 최소 7명이 사망했다. 유람선에는 33명의 한국인 관광객과 2명의 승무원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헝가리 국립 응급 서비스(Hungarian National Ambulance Service) 측은 “현재 13명 이상이 실종된 상태”라고 밝혔다. 우리 외교부는 30일 오전 8시께 7명이 구조됐으며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헝가리 ATV는 이날 유람선 ‘허블레아니(헝가리어로 ‘인어’)’는 헝가리 의회와 세체니 다리 사이에서 다른 선박과 충돌해 침몰했다고 보도했다. 
헝가리 경찰당국은 “오후 9시15분께 유람선이 침몰됐다는 신고를 받았다”고 발표했으며 사고가 난 유람선을 운영하는 관광업체 ‘파노라마 덱’ 측은 “선박이 오후 10시께 완전 침몰했다”고 발표했다.  
산도르 핀테르 헝가리 내무 장관도 현장에서 구조 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에 투입된 한 잠수사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구조하고 있지만 최근 이어진 폭우로 수위가 높고 물살이 거센 상태다. 강풍도 불고 있어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헝가리 MTI에 따르면 탑승객 중 한 명은 사고 지점에서 약 3.2㎞ 떨어진 곳에서 구조됐다. 
파노라마 덱 대변인은 “유람선에 문제가 있을만한 징후는 없었다”며 “우리는 자체적으로 매년 모든 기술적 정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직 유람선이 침몰한 이유는 확인할 수 없다”며 “우리는 매일 수천 건의 관광을 한다. 사고의 징후도 전혀 없었다”고 부연했다.  
유람선에 탑승했던 이들은 국내 여행사 ‘참좋은여행’ 패키지 투어를 하던 한국인 관광객들로 확인됐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30일 “부사장을 비롯한 임원 4명 등 총 15명 규모 사고 대책반을 오늘 밤 비행기로 부다페스트 현지로 보낸다”면서 “고객 유가족 등에게는 명단이 파악되는 대로 개별 연락해 현지 행에 최대한 협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국 외교부는 “주헝가리대사관은 사고 인지 즉시 현장대책반을 구성해 영사를 현장에 급파, 헝가리 관계당국과 협조해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병원에 후송된 구조자에 대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 구조 활동을 할 것을 지시했다. 또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을 즉시 구성하라고 주문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92살 활동하기 좋은 나이…200살 살아서라도 日만행 일러바칠 것” (2019-07-28 16:25:36)
‘평택~안성~부발선 국가철도’ 추진 본격화 (2019-05-28 17:14:36)
하남시, 공동주택관리 감사 사...
고양시,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문화로 물든 가을날 수원으로...
의정부시, 주한미군 공여구역주...
과천시 “어린이 안전축제”열...
광명소방서, 지역 봉사단체와 ...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