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수부, 인천시, 인천항만공사가 함께하는 일자리의 바다
등록날짜 [ 2018년09월13일 16시43분 ]
 인천시는 9월 13일(목) 해양수산부, 인천광역시, 인천항만공사가 함께하는 일자리의 바다,「2018 해양수산 취업 박람회」를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인천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남북평화 바다의 중심인 인천을 포함한 2,500만 수도권 지역의 해양수산분야 기업인들과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및 정보 제공의 장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람회에는 정부·공공기관 21개소와 해양·수산·해사·해운항만 관련 기업 및 협회 46개소가 참여하였고, 해양관련 학과를 가진 인천대·인하대·목포해양대·군산대·강릉원주대·인천해사고 학생 366명을 포함하여 2,0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인 기업(기관)의 인사담당자가 구직자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하는 채용관(28개소) 운영, 해양수산분야 기업 및 공공기관의 채용경향, 채용절차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정보관(39개소)을 운영했다.
특히, 인천항만공사에서는 채용 전형중 하나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모의시험 및 문제풀이 특강을 진행하여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부대행사는 해양수산관련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해양수산 골든벨과 구직과정에 필요한 증명사진 촬영·도장제작·면접 스타일링 등을 지원하는 이벤트관이 설치·운영되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윤백진 항만과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인천을 넘어 수도권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해양수산분야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수도권지역에 해양수산 취업 제공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2018년 지진안전주간’ 지진대피훈련 실시 (2018-09-13 16:43:28)
인천시, 빅데이터를 통한 시민생활 안전 문제 해결 본격화 (2018-09-13 16:42:37)
경륜, 재밌고 박친감 넘치는 혼...
도, 분당서울대·KTR 의료바이...
파주시 건축위원회 심의대상 확...
고양시, 남북교류협력사업 재개...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법” 국...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현...
이나영 의원, “정자역 일원 보...
현재접속자